타로
비디오
TAPE
CD
원서
잡지
선물용품
금액조정











홈   >   쇼핑  >   CD  >   장두석
일곱 차크라 명상 - 골든플라워 시리즈4
장두석 | 황금꽃
Total : 60:49 | 2013.12.23
15,000 원 13,500 원 [10% DC]
마일리지 : 135 원
[+1] [-1]
조회수 : 1,409 | 추천도 : ★★★★★
    
4. 일곱 차크라 명상 (Seven Chakras Meditation) -7 에너지 센터를 위한 소리 명상

우리의 몸은 정말 복잡하고 신비롭다. 성(性) 에너지가 일어날 때, 사랑의 감정이 일어날 때, 우리의 몸은 각 특정 위치에서 반응을 한다. 그러나 우리의 몸을 해부해 보면 단지 해부학이나 생리학적인 설명은 가능하지만, 성과 사랑은 발견할 수 없다.

언젠가 기차역에서 남의 생명을 구해주고 자신의 다리가 절단된 사람이 있었다. 그는 잘린 다리 부분의 느낌이 살아있다고 느낀다. 가렵고 아프기도 하고... 그 사람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손실된 자신의 신체 부위의 느낌이 살아있다는 것을 느낀다. 그것을 볼 때 우리에게는 육체 말고도 또 다른 신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래 전 명상 수행자들은 명상 중에 육체 외에 다른 신체를 발견하였고, 그 신비의 신체에 각각의 에너지를 담당하는 중심 센터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것을 “차크라(chakra)”라고 불렀고, 통상적으로 몸의 각 위치에 따라 일곱 개의 차크라로 나눈다.

각 차크라는 각각의 빛과 색의 오라(aura)로서 보여 질 수 있고. 각기 다른 진동과 색깔을 가진다. 기(氣) 또는 프라나(prana)로 알려져 있는 에너지를 흡수하여 각 신체에 생명을 준다. 이 명상은 각 차크라에 자극을 주며 에너지의 순환과 상승을 돕는다. 단순히 듣는 명상이다. 그것을 경험하라, 느껴라!

*** 일곱 개의 차크라 ***

① 물라다르(muladhar) 6:30
척추 끝과 음부 사이에 위치한다. 이곳은 성(sex)과 생존의 센터이다. 그 특질은 생명력, 성욕이며, 생존하기 위한 기본적인 요소에 관한 우선권을 갖는다. 빛깔은 붉은빛.

② 스와디스탄(swadhisthan) 6:30
배꼽 밑으로 5센티 아래 부위에 위치한다. 이곳은 느낌의 센터이며, 주요 특질은 관능성, 상처, 타인과의 융화,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가진다. 빛깔은 오렌지빛.

③ 마니푸르(manipur) 6:30
명치 부위에 위치한다. 이곳은 힘의 센터이며 개인성의 주장, 존엄성, 책임감이며,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이 되는 성실성을 갖기 위한 능력을 준다. 빛깔은 노란빛.

④ 아나하타(anahata) 6:30
양 가슴 젖꼭지 중앙 부위에 위치한다. 그것은 위아래, 각 3차크라 사이의 다리이며 문이다. 그 특질은 수용성, 자비 그리고 사랑하는 능력을 가진다. 그 빛깔은 초록빛.

⑤ 비수다(visudha) 6:30
목에 위치한다. 그 특질은 창조성, 이해력, 나눔, 자신의 표현이다. 빛깔은 파란빛.

⑥ 아즈나(ajna) 6:30
제3의 눈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두 눈썹 사이에 위치한다. 그 주요 기능은 분리된 자아를 사라지게 하며 명료함, 통찰력, 보는 자가 된다. 모든 안개는 사라진다.. 빛깔은 남빛.

⑦ 사하스라르(sahasrar) 6:30
머리의 정수리에 위치한다. 지혜의 장소이며, 우주와 하나가 되는 곳, 즉 신성과의 연결점이다. 빛깔은 보랏빛.

⑧ 침묵(15분) : 편안하게 누워 쉰다.

⑨ 종소리
이번에 출시 된 노래하는 개그맨 “노개맨”, 금화(金華) 장두석의 “골든 플라워 명상 시리즈”는 4장 으로 구성되어 있다 - <떨춤 명상>, <황금꽃 명상>, <점(点) 명상>, <일곱 차크라(Chakra) 명상> .

장두석은 1980년에 방송에 데뷔한 이 후 “아르바이트 백과”, “물장수”, “시커먼스”, “부채도사” 등 많은 코미디 작품을 남겼다. 그러나 그는 항상 “행복”, “외로움”, “미래”, “나”에 대한 고민을 해왔고, 삶과 일 속에서 열심히 그 답을 찾으려고 애썼다. 그러던 중 1983년부터 명상 서적들을 접하게 되었고, “모든 것은 내 안에 있다”는 책의 내용에 따라 명상을 하게 되었다.

처음에 그는 명상을 하기 위해 눈을 감고 앉았으나 어둠만 보였고, 자신 내면의 억눌렀던 감정들만을 보게 되면서 수행과 중단을 반복하게 된다. 누구의 도움 없이 홀로 그렇게 10년 동안 책을 보며 명상을 하던 중, 1991년 “부채 도사”가 끝날 무렵 “명상”은 “기쁨”과 “환희”로 바뀌었다. 그러나 명상 중 정화(淨化)의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찾아 온 단식을 경험하고, 과학이나 의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상들을 홀로 경험함으로써 많은 혼란을 겪게 된다. 그 때 마침 그는 개그맨 심형래 등 연예인들과 함께 브라질로 교포 위문 공연을 가기로 하였고 공교롭게 모든 방송을 쉬게 된다. 그러나 출발하기로 한 당일, 공항까지 나갔으나 포기하고, 홀로 옥수동에 있는 명상 센터로 가, 10일 동안 독방에서 물만 먹고 수행을 하면서 그 과정을 무사히 통과하게 된다.

그 이후 그는 서울 압구정동에서 운영하던 “쏭” 녹음실과 카페를 접고 94년부터 5년 동안 수차례 인도를 방문 “명상 공동체”를 돌아보았고, 1995년부터 99년까지 압구정동에서 “오쇼 쿠쉬딜(행복한 가슴의) 명상 센터”를 운영하였다. 그리고 자신의 “도서출판 황금꽃”을 통해 명상관련 서적과 음반들을 출시하였다.

그는 명상을 통해 그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은 것이 아니라 그 질문 자체가 사라졌다고 말한다. 그런 의미에서 “명상”은 삶을 사는데 가장 필요한 것이며, 이 세상을 등지지 않고도 일상에서, 삶 속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임을 깨달았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맞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명상법을 음반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그리고 명상 중 일어날 수 있는 그의 경험들을 나누고자 한다. 이 시리즈는 계속 될 것이고 내년에는 자신의 책도 출판할 계획이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명상(瞑想)”은 눈을 감고, 용한 음악을 배경으로 나오는 좋은 말을 듣거나, 수행자들이 자신을 깨닫기 위해 하는 힘든 수행 정도로 알고 있다. 그러나 명상은 ‘ 바라보는 것’이다. 자신의 몸, 마음, 생각, 느낌 등을 깨어서 바라보는 것이다. 주인으로 있는 것, 즉 “바라보는 것”이 명상의 핵심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행의 과정이 필요하고, 그러면 언젠가 일상(日常)에서도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 가능해진다. 그 때 삶은 변한다. 명상은 각성이며 깨어남이며 가장 현실적인 것이며 가장 초월적이다. 명상은 모든 것이다.

“꽃이 떨어진다. 꽃이 떨어진다.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꽃들이 떨어진다.
그 꽃은 나무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서 떨어진다.
그 꽃은 바로 저 너머의 꽃,
황금꽃이다.
-금화(金華) 장두석 -

현재 그는 자신의 노래 음반과 명상 관련 책들을 출판하고, 라이브카페를 운영하며 소소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상품 부가정보가 없습니다
등록돤 관련글이 없습니다.
등록된 관련상품이 없습니다.
검색
상품검색 문서검색
골든플라워 명상 모임을 가지려 합니다. 참석하시겠습니까?(정확한 설문조사에 협조 바랍니다)
  
명상 모임을 토요일에 갖는다면 몇 시가 좋을까요?(모임 시간 1시간 30분)
2시
3시
4시
5시
  
안락사를 법적으로 허용해야 할까요?
아니오
  
현재 자신의 삶에 만족 하십니까?
만족
보통
불만족
  










홈으로  |  회사 소개  |  쇼핑안내  |  문의사항  |  주문확인  |  쇼핑카트  |  서점주문
문의전화 : 02-711-4227  |  팩스 : 02-711-4229 |  이메일 : webmaster@goldenflower.co.kr  
주소 :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79-2 가양오피스텔 301호  |   등록번호 : 1069049812  |  대표 : 장두석
Copyright ⓒ 2004 황금꽃 All rights reserved